more than 말레이시아/말레이시아 이민 정보

말레이시아 이민/말레이시아 국제학교 ( ISKL,GIS,MKIS)

korean_society_in_malaysia 2023. 3. 16. 13:10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쿠알라룸프르에서 가장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국제학교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이 글에서는 국제학교의 학비, 교육과정, 커리큘럼, 교육방법, 입학절차 등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한인들이 많이 살고있는 암팡과 몽키아라에서 가까운 국제학교로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국제학교입니다.

 

1.쿠알라룸프르 국제학교 (Korean International School Kuala Lumpur, ISKL)
www.iskl.edu.my|.  암팡과 타만 멜라와티에 각각 캠퍼스가 있습니다. 

 

The International School of Kuala Lumpur (ISKL)

The International School of Kuala Lumpur (ISKL) is a co-educational, private, not-for-profit school, home to students in Early Years-Grade 12.

www.iskl.edu.my

2.가든 인터내셔널 스쿨 (Garden International School, GIS)
https://www.gardenschool.edu.my/

메인캠퍼스는 몽키아라에 위치하여있고, 유치원 과정(EYC)은 데사 시리 하타마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Garden International School (GIS) | Best International School in Malaysia

GIS is one of Malaysia's leading international schools. We Are Nurturing A-grade Minds Today, For A Greater Tomorrow. Learn More About Us!

www.gardenschool.edu.my

3.몬트 키아라 인터내셔널 스쿨 (Mont'Kiara International School, MKIS)

https://www.mkis.edu.my/  몽키아라에 캠퍼스가 있습니다.

 

Welcome to School

Mont'Kiara International School is a top rated IB World School with American Curriculum in Kuala Lumpur, Malaysia.

mkis.mcliqonapps.net

 

 

 

 

 

교육과정 및 커리큘럼

국제학교들은 주로 창의적 사고와 인성 교육을 중점으로 두고,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작은 교실에서 진행되는 수업을 통해 개인별 지도와 토론, 프로젝트 중심의 학습이 이루어집니다.

학비는 학교마다 다르며, 일반적으로 연간 1만 5천 ~ 3만 USD의 범위입니다. 

정확한 금액은 각 학교의 공식 웹사이트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ISKL: 암팡과 타만 메라와티에 각 2개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암팡 (Ampang) 캠퍼스는 중학생 및 고등학생을 위한, 멜라와티 캠퍼스는 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한 시설입니다. 미국 커리큘럼을 따르며, AP(Advanced Placement)와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학년 구분은 유치원 Early Childhood, 초등학교가 1~5학년, 중학교 6~8년, 고등학교는 9~12년으로 구분되어있습니다.
    연간 수업료는 RM93,900-115,100 입니다.
     학비가 비싸고 입학절차가 복잡할  수 있는 단점이 있지만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와 능력에 맞게 다양한 과목과 활동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교사진과 현대적인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년 졸업생들의 대학 진학 리스트를 보면 ISKL이 가장 독보적인 국제학교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 GIS: 영국 교육과정과 국제바카로레아(IB)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65 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가든 국제학교는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도 잘 알려진 국제학교입니다.  연간수업료는 RM45,000-101,500 입니다. 
    유치원 과정(EYC), 초등 및 중등과정을 포함하는 가든 국제학교는 3세에서 18세 사이의 아이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Early Years Foundation Stage (EYFS): 3-5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초기 교육 단계로, 아이들의 놀이를 통한 학습을 중심으로 합니다.

    Primary School (Year 1-6):5-11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초등 교육 단계로, 영국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Secondary School (Year 7-11):11-16세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중등 교육 단계로, 영국 교육과정에 따라 교육이 진행되며, IGCSE (International General Certificate of Secondary Education) 시험을 준비합니다.
    Sixth Form (Year 12-13):16-18세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고등 교육 단계로, 국제바카로레아(IB) 디플로마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국제적인 시각과 독립적인 사고를 갖추도록 돕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 MKIS: 미국 교육과정과 국제바카로레아(IB)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연간수업료는  RM24,205-55,414 이며, Mont'Kiara International School (MKIS)은 유아반 3세부터 고등학교 12학년까지 초, 중, 고등학교 수준의 수업을 제공합니다.  
    IB PYP(Primary Years Programme) 커리큘럼을 실시하여 놀이 기반 교육 환경에서 사회적, 정서적, 신체적, 인지적 기술들을 습득하도록 합니다. 언어, 수학, 과학, 음악, 미술, 체육 등의 과목들을 PYP 커리큘럼에서 배웁니다.
    교사진은 전원 원어민 교사이며 몽키아라 국제학교는 현대 기술과 시설을 적절히 갖추고 있습니다

 

 

※국제바카로레아(IB) 프로그램이란?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둔 국제바카로레아(IB) 기구(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 IBO)가 개발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1968년 설립된 이 기구는 전 세계 약 150여 개국, 5,000개 이상의 학교에서 IB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B 프로그램은 국제적인 시각과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IB 프로그램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됩니다.

  1. IB 프라이머리 이어즈 프로그램 (PYP, Primary Years Programme): 3~12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문적 역량과 인성 발달에 초점을 맞춥니다.
  2. IB 미들 이어즈 프로그램 (MYP, Middle Years Programme): 11~16세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창의적 사고와 학문적 역량, 인성 발달에 초점을 맞춥니다.
  3. IB 디플로마 프로그램 (DP, Diploma Programme): 16~19세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문적 역량과 국제적인 시각, 독립적인 사고를 강조합니다.

IB 디플로마 프로그램은 특히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6개의 학문 영역에서 과목을 선택하여 공부하며, 학생들은 국제적 관점에서의 과목 이해, 토론, 연구, 논문 작성 등을 통해 독립적인 사고와 학문적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창의성, 활동, 봉사(CAS, Creativity, Activity, Service)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사회 참여와 인성 발달을 도모합니다.

IB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들은 전 세계적으로 유수한 대학들에 입학할 때 일반적으로 우대를 받으며, 일부 대학에서는 학점 인정이나 고급 수준의 과목免修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학기제도

대부분의 국제학교는 두 학기제를 따르며, 학기 시작 시기는 학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학기는 8월부터 12월까지, 2학기는 1월부터 6월까지 진행됩니다.

8월에 첫학기가 시작되므로 보통 입학일로 부터 4~5개월 전에 준비하여야 합니다.

 

입학절차

일반적인 입학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학교 웹사이트에서 입학신청서 다운로드
  2. 필요한 서류 준비 및 제출 (예: 최근 성적표, 추천서, 여권 사본, 비자 등)
  3. 학교에서 면접이나 시험을 실시할 수 있음
  4. 입학 승인 통지 및 등록금 납부
  5. 학교 오리엔테이션 참석

자세한 입학준비 서류는 학교마다 상이하므로 , 자세한 사항은 각 학교에 문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쿠알라룸프르에 위치한 이 세 국제학교는 한국인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각 학교의 특성과 필요한 정보를 참고하여 가족의 상황에 맞는 학교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학교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문의는, 각 학교의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시거나 연락처를 이용해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한인회는 회원 여러분의 교육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말레이시아 한인회에서 많은 소식을 받으시려면 클릭해 주세요

https://mykorean.org/

 

말레이시아 한인회

말레이시아 한인회

mykorean.org

👉More than 한인회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QSZ5YVe 

 👉 말레이시아 한인회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korean_society_in_malaysia/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