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than 말레이시아/말레이시아 생활

말레이시아 하반기 7월~12월 공휴일 & 공휴일 볼거리 추천

korean_society_in_malaysia 2023. 7. 3. 12:13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말레이시아에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을 위해,

7월~12월 하반기 공휴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휴일이란 그 나라의 문화와 역사, 신념을 대표하는 중요한 날이기 때문에,

말레이시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정보를 미리 알고오시면 더욱 알찬 여행이 되실 것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공휴일

말레이시아는 국가공휴일이 특히 많은 나라중 하나입니다.

다민족 국가인만큼 중국계, 말레이계, 인도계의 각종 민속명절도 모두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국가 전체 공휴일뿐만 아니라 각 주마다 그 지역에 해당되는 공휴일이 또 따로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일 년 전체 공휴일을 합쳐도 15일 이내밖에 안 되는데 비해,

말레이시아 국가공휴일과 지역공휴일을 다 합친 공휴일은 무려 61일!

지역공휴일을 제외한 국가공휴일만 해도 20일입니다.

거기에 내가 살고 있는 지역까지 합하면 더 많아지겠지요.

 

다음은 7월부터 12월까지 국가공휴일과 지역공유일을 모두 포함한 말레이시아의 공휴일입니다.

여행하시려는 지역에 따라서도 다르니 지역을 잘 확인하세요~!

 

Muharram/New Year - 7월 19일

  • 이슬람의 새해로 의식과 기도가 행사를 기념하기 때문에 무하람은 추모의 달로 알려져 있으며 전 세계 무슬림들이 이 날을 기념합니다

Malaysia's National Day ( 메르데카 Merdeka Day) - 8월 31일

  • 매년 8월 31일은 영국의 식민지 지배를 받던 말레이시아의 독립 기념일로 말레이시아 전역에서 다양한 퍼레이드, 이벤트와 행사, 불꽃놀이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모든 사람들이 메르데카 광장으로 나와 이 날을 기념하며 대규모 퍼레이드와 국기 게양 의식을 통해 축하 행사가 절정에 이릅니다. 이 날 메르데카 광장에서 다함께 즐기며 독립을 기리는 축제의 분위기를 느껴보시면 말레이시아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더욱 특별한 여행이 될것같네요.

메르데카 광장

 

 

Malaysia Day - 9월 16일

  • 말레이시아, 사바, 사라왁이 연합하여 말레이시아 연방이 성립된 날을 기념하는 날입니다.이 날도 여러 행사와 축제가 열립니다. 말레이시아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될것같네요.

Prophet Muhammad's Birthday (모울리드 알-나비 Mawlid al-Nabi) - 9월28일

  • 불교, 이슬람교, 힌두교 , 천주교 등 다양한 종교가 어우러져 공존하는 말레이시아는 각 종교의 중요한 날들도 모두 공휴일로 지정되는데요, 이 날은 이슬람 교도들이 예언자 무하마드의 생일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 이 날에도 이슬람사원에서 기도와 축제가 이루어지며, 말레이시아 이슬람 문화의 특징을 엿볼 수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의 국립모스크와 푸트라자야의 핑크모스크

 

 

Diwali/Deepavali (사라왁을 제외한 모든 주) - 11월12~대체공휴일 13일

  • 이 날은 인도 문화를 이어받은 힌두교도들이 축하하는 날입니다. 말레이시아에서도 이를 축하하며, 화려한 조명과 장식, 특별한 음식 등으로 기념합니다. 이날에는 바투동굴의 사원으로 모두 모여 촛불을 켜고 특별한 기도를 올리며 기념하기도 합니다. 거리와 쇼핑몰은 화려하게 장식되어 말레이시아의 힌두 문화를 가까이에서 경험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바투 동굴과 힌두 사원

 
 

Christmas - 12월 25일

  • 말레이시아에는 크리스천 인구도 꽤 있기 때문에 크리스마스도 국가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말레이시아의 거리와 상점들이 화려한 장식과 조명으로 가득 차며, 특히 쿠알라룸푸르의 쇼핑몰들은 매우 화려한 장식을 자랑합니다. 천주교가 많은 말라카에서는 특히 더욱 아름다운 조명과 장식을 볼 수 있어서 크리스마스에 말라카를 간다면 더욱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말라카 성당

New Year -12월 31일 ~ 1월 1일

  • 말레이시아인들은 많은 축하 행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전국의 주요 도시에서 호화로운 불꽃놀이가 열리고 , klcc트윈타워에서는 카운트 다운에 맞춰 분수쇼와 화려한 조명을 볼 수 있습니다. 푸트라자야 도시의 주요 랜드마크에서는 화려한 사운드와 조명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어 이 날 푸트라자야에 있다면 좋은 구경이 될 것 같네요.

 
 

klcc 트윈타워 와 푸트라자야

이렇게 말레이시아의 하반기 공휴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말레이시아 공휴일은 다양한 문화와 종교를 대표하는 날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여행을 계획하실 때 이러한 공휴일을 고려하여 여행 계획을 세운다면,

때에 맞춰 좋은 볼거리와 경험을 하실 수 있으니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